탐스럽고 아름다운 여름꽃 수국 > Webzine

본문 바로가기

회원메뉴

쇼핑몰 검색

인기검색어

  1. 플라워 스쿨
  2. 부케

탐스럽고 아름다운 여름꽃 수국

본문

수국은 정원수 뿐만 아니라 웨딩이나 파티 플라워 데코와 꽃다발과 꽃바구니 선물에도 가장 많이 사용되는 꽃으로 탐스럽고 아름다운 화형으로 플로리스트가 좋아하는 꽃 중 하나이다. 절화된 수입 수국은 꽃 시장에서 비싼 몸값을 자랑하는 고급 소재이지만 다른 꽃과 어우러져 있을 때 양감과 색감으로 존재감을 주기 때문에 계절에 상관없이 365일 인기가 많은 꽃이다. 수국 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조금만 건조해도 바로 말라버리는 성질을 갖고 있어 절화된 수국은 물관리를 잘해줘야 하는 다루기 조금 까다로운 꽃이다.


탐스럽고 아름다운 여름꽃 수국


수국은 꽃잎처럼 보이는 부분이 사실상 꽃받침이라서 암술과 수술이 꽃 속에 없다. 반음지 식물로 비옥하면서도 습기가 많은 곳을 좋아하고 이런 곳에서는 땅에서부터 여러 개의 줄기가 나와 자연스럽게 보기 좋은 수형을 이루어 커다란 꽃이 피게 된다. 수국은 재밌는 생리적 특성을 갖고 있는데 토양이 강한 산성일 때는 꽃이 청색을 많이 띠게 되고, 알칼리 토양에서는 붉은색을 띠게 되어 인위적으로 토양의 성질을 바꿔서 원하는 색의 수국 꽃을 피울 수가 있다.


탐스럽고 아름다운 여름꽃 수국


수국 꽃은 중성화로 6~7월에 10~15cm 정도의 크기로 피고, 초여름 풍성하게 꽃이 피어 화단을 시원하게 장식해 주는 정원수로서 더 많이 알려져 왔으나 최근에는 플라워 데코 장식의 메인 꽃으로 더 많이 볼 수 있는 꽃이다. 수국은 삽목이 잘되기 때문에 여름철 그 해 자란 가지나 이른 봄에 지난해 자란 가지를 잘라 삽목하면 뿌리가 잘 내린다.


탐스럽고 아름다운 여름꽃 수국


수국은 꽃이나 잎, 뿌리 모두 약재로 귀하게 쓰인다. 생약명으로 수구, 수구화 또는 팔선화라고 하는데 가슴이 두근거리거나 심한 열이 날 때 또는 심장을 강하게 해 주는 효능이 있다고 한다. 일본에서는 ‘수국차’라고 해서 잎이나 가는 줄기를 말려 차로 만들어 먹거나 단 것을 금해야 하는 당뇨병 환자가 설탕 대용으로 쓰기도 하는 관상용 뿐만 아니라 약재로 쓰이는 꽃이다.



장바구니

오늘본상품

없음

위시리스트

  • 보관 내역이 없습니다.

sns 링크

Info

회사명. 플라워돌
주소.
사업자 등록번호. 204-14-30291 대표. 배윤임 전화. 010-2330-3515 팩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02715호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배윤임 부가통신사업신고번호 12345호
Copyright © 2007-2018 플라워돌. All Rights Reserved.